시장에서 상품과 관련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화제화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어들여 판매를 늘리려는 마케팅 기법의 한 종류이다. 상품에 대한 `소음'(noise)을 일부러 조성해 이를 판매에 이용한다는 뜻에서 전문가들은 이 상술을 `노이즈 마케팅'이라고 부르고 있다.

소비자들은 화제의 내용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면 그 상품에 대해 호기심을 갖기 마련이며 이는 그 상품의 구매로 직접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최근 국내에서도 매 주말 개봉되는 영화가 크게 늘어나 관객들에 대한 효율적인 홍보가 점점 어려워지자 영화사들이 자사 영화내용중 아주 사소한 내용을 침소봉대하거나 최근의 사회상황과 억지로 연관시키는 화제를 인위적으로 유포시킴으로써 영화의 인지도를 높이는 상술을 구사하는 예가 크게 늘고 있다.

Posted by 수야사랑

댓글을 달아주세요:: 네티켓은 기본, 스팸은 사절


BLOG main image
by 수야사랑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3)
자동차이야기 (8)
여행이야기 (7)
맛있는 이야기 (3)
그냥저냥..세상사는 이야기 (2)
감동을 주는 글 (3)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달력

«   2020/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13,235
Today : 0 Yesterday : 0